본문 바로가기
요리 레시피

양고기 스테이크 조리법 및 재료 소개

by daebak0124 2022. 12. 13.
반응형

양고기 생각하면 어떤 것이 떠오르시나요? 저는 특별한 날에 먹는 음식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취급하는 음식점도 많이 없을뿐더러 먹기 힘든 음식이죠! 양고기 스테이크 만드는 조리법과 재료를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양고기 스테이크 재료 소개 

  • 양갈비 4대
  • 소금 1 작은 스푼
  • 큐민가루 1 작은 스푼
  • 올리브 오일 4큰술
  • 후추 약간 

양갈비 스테이크 레시피 

  1. 정육점에서 다리 하나를 양고기 스테이크용으로 잘라달라고 요청합니다.
  2. 껍질을 벗긴 마늘을 잘게 다진 후 로즈메리, 올리브 오일, 약간의 소금, 후추를 넣고 섞는다.
  3. 이 양념이 스테이크에 스며들게 연하게 해 줍니다. 다른 양념의 종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4. 요구르트 민트 양념 :일반 우유 요거트 1/2컵, 마늘 2쪽 다진 것, 올리브 오일 2스푼, 다진 민트 1/4컵, 소금과 후추를 혼합
  5. 탄투리 양념 : 일반 우유 요구르트 1/2컵, 라임주스 1/4컵, 마늘 2쪽 다진 것, 다진 생각 1 티스푼, 스위트 파프리카 1 티스푼, 고수 1 티스푼, 쿠민 1 티스푼, 카 앤 페퍼 1/2 티스푼, 계피 1/4 티스푼, 소금 1 티스푼을 섞는다.
  6. 바비큐 양념 : 간장 1/2컵, 맥아 식초 1/4컵, 올리브 오일 1/4컵, 황설탕 1/2컵, 토마토소스 테이블 스푼, 소금 1/2 티스푼을 섞는다. 
  7. 겨자 양념 : 올리브 오일 1/4컵., 레몬주스 1/4컵, 마늘 2쪽 다진 것, 간장 1 테이블 스푼, 머스터드 2 테이블 스푼, 소금, 후추를 혼합한다.
  8. 스테이크 양념을 소스에 묻혀서 비닐랩으로 용기를 덮는다.
  9. 냉장고에서 최소한 8시간 동안 넣어준다. 고기 양면에 잘 스며들게 중간에 한번 뒤집어준다.

 

양고기 스테이크 오븐에 굽기
  1. 오븐을 190도로 예열한다.
  2. 주름 냄비에 올리브 오일 1 테이블 스푼으로 두르고 가열한다. 
  3. 냄비의 표면에 광택이 나고 냄비가 뜨거워질 때까지 가열한다.
  4. 재워놓은 스테이크를 냄비에 올려서 굽는다.
  5. 스테이크를 베이킹 팬에 옮기고 양념이 스며들 수 있도록 고르게 붓습니다. 그리고 소금, 후추를 추가로 뿌려 간을 한다.
  6. 스테이크를 30분간 굽는다. 이후 오븐에서 꺼낸 다음 5분간 식히면 완성입니다. 

양고기 스테이크 소스 제조법과 레시피까지 알아보았습니다. 크리스마스 때 딱 어울리는 음식 같은데요! 레시피를 활용하여 맛있게 드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