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전완근 위치 및 효과적인 운동 방법

by daebak0124 2022. 12. 16.
반응형

무거운 물건을 들 때 신체 중 가장 필요한 것이 악력과 전완근의 힘입니다. 전완근은 무언가 잡거나 들 때 사용되는 근육으로 기구를 잡는 운동이나 매달렸을 때 사용됩니다. 전완근 위치와 키우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전완근 위치

전완근의 위치는 팔뚝의 앞쪽 근육입니다. 전완근은 여러 근육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전완근
출처 : 나무위키(전완근)

전완근은 앞 팔의 근육입니다. 팔에 있는 여러 가지 소근육을 통틀어 일컫는 단어입니다. 흔히 팔뚝으로 불리는 근육입니다. 힘을 쓸 때 매우 중요한 근육입니다. 악력과의 상관관계가 있어서 그렇습니다. 손가락에는 근육이 없고 힘줄로 움직이게 되는데 이 힘줄은 전완근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흔히 헬스장에서 등근육을 키우기 위해서 턱걸이, 렛 풀다운을 많이 하시는데 운동을 하다 보면 악력, 전완근이 지쳐서 제대로운동 수행을 못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래서 스트랩을 착용하여 악력과 전완근을 보조해주는 것입니다. 

전완근 운동방법

  • 철봉 매달리기
  • 악력기
  • 리스트 컬
  • 노 스트랩으로 운동
  • 해머 컬

1. 철봉 매달리기

편한 넓이로 철봉을 잡고 30~1분 정도 매달리면서 버티는 훈련입니다. 이 훈련법은 실제로 꾸준히 하다 보면 10초만 버티던 것을 20초, 30초 점점 오래 버틸 수 있습니다. 전완근 악력 키우기 좋은 방법으로 추천드립니다.

 

2. 악력기

악력기는 악력을 흔히 키우기 위해서 훈련하는 도구입니다. 악력이 강해야지 고중량 훈련, 오래 버틸 수 있기 때문에 악력기를 통해 따로 훈련해주시는 것도 매우 좋은 방법입니다.

 

3, 리스트 컬

팔뚝을 고정시키고 덤벨 혹은 바벨 봉을 잡고 손목을 몸 쪽으로 당기면서 수행하는 훈련입니다. 자신이 할 수 있는 최대 무게, 횟수를 설정하고 팔뚝 고정 후 손목을 위아래로 움직여주시면 됩니다. 이 운동 방법은 손목의 부상, 인대가 다칠 수도 있으니 충분한 스트레칭과 무게를 낮게 훈련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4. 노 스트랩으로 운동

노 스트랩으로 운동을 했을 시 전완근을 따로 훈련하지 않아도 크게 키울 수 있습니다. 사람마다 체지방이 다르고, 힘이 다르기 때문에 정확하게 말씀드릴 수 없지만 제 경험상 이 방법으로 운동을 하시면 여러 근육들을 키울 수도 있고 전완근도 덤으로 키울 수 있으니 노 스트랩으로 운동을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5. 해머 컬

해머 컬은 덤벨을 든 상태에서 팔을 90도로 만들어서 덤벨을 드는 운동인데 전완근 키우기 좋은 운동입니다. 특히 고중량으로 해머 컬을 할 시 이두와 전완근을 동시로 키울 수도 있으니 해머 컬을 통해 효과적으로 키우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