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다이어트 성공 하기 위한 5가지 방법

by daebak0124 2022. 12. 13.
반응형

다이어트 성공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이어트해서 살 빼는 것을 목표로 신년마다 목표를 설정하지만 항상 실패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효과적인 다이어트 방법을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음식조절과 운동을 병행하라

헬스장에서 PT를 받게 되면 트레이너가 식단과 운동 루틴 프로그램을 짜줍니다. 그 이유는 우리 신체가 무산소 운동(근력 운동)을 하면서 근육이 찢어졌다가 회복했다를 반복하며, 근육이 커지고 성장하게 되는 것입니다. 다이어트를 할 때는 무산소 운동과 유산소 운동(달리기, 걷기)등의 운동을 혼합하여 운동하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초보자 때는 근육을 성장시키면서 살도 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것을 요새 최근에는 상승 다이어트라고 부르는데 몸은 커지고 살은 빠져서 데피니션이 좋게 나오기 때문에 상승 다이어트라고 불립니다. 운동보다 중요한 것은 사실 식단입니다. 우선 식단이 되지 않는다면 사실 다이어트는 거의 힘들다고 볼 수 있습니다. 우리가 인바디를 하게 되면 하루에 필요한 열량이 기초대사량으로 나오게 됩니다. 사실 우리가 일을 하거나 움직일 때 칼로리 소모가 되지만 원론적으로 하루에 필요한 열량이기 때문에 근육량이 적은 사람은 근육량이 높은 사람보다 기초 대사량이 현저히 낮기 때문에 다이어트 식단 바탕으로 가급적 야식은 피하시고 당류, 알코올을 최대한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탄수화물인 라면, 밀가루 등도 포함이 되겠습니다.

 

식사량을 갑자기 줄이지 말고 세끼를 규칙적으로

가장 효과적인 다이어트 방법은 식단 조절을 통해 불 필요한 칼로리를 줄이는 것입니다. 최대한 야채. 채소류로 클린 하게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추천드리는 음식은 단백질은 닭가슴살, 삶은 계란, 우둔살 정도이며, 탄수화물은 가급적 면류를 피해서 밥을 반공기만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견과류를 챙겨서 지방도 영양소가 섭취될 수 있도록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식사량을 갑자기 다이어트를 진행한다고 반으로 줄이면 몸이 적응할 시간을 충분히 주고 줄여야 되는데 바로 줄이면 식단 조절을 통해 다이어트를 하더라도 요요현상이 올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식사량을 점진적으로 줄이고 운동 강도를 높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운동 기간과 횟수를 꾸준히 유지

다이어트는 성공하는 비결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끈기"입니다. 다이어트 후기는 글을 읽어보시면 알겠지만 최소 3개월에 걸쳐서 다이어트에 성공한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분들은 3개월이라는 긴 시간 동안 포기하지 않고 체중 감량에 목표를 설정하고 실행했기 때문에 가능했던 것입니다. 힘들고 지친다고 포기하지 않고 인터벌 트레이닝이 가장 효과적이니 걷다가 뛰고 걷다가 뛰고를 반복하여 효과적인 운동 루틴을 가져가시기 바랍니다. 여기서 뛸 때는 숨이 헐떡일 만큼 뛰는 것입니다.

 

식사는 최대한 천천히 

요새 다이어트 식품 굉장히 많이 시중에서 판매되고 있습니다. 살 빼는 약, 식욕 억제 제등 사실상 효과가 있어서 판매하는 것이겠지만 다이어트 식품은 살을 건강하게 빼는데 한계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식사를 할 때 평소보다 양을 줄이되, 채소, 버섯, 해조류 등의 음식으로 20~30분에 걸쳐 천천히 꼭꼭 씹어서 포만감을 느끼게 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저녁에 배가 고플 때

운동을 마치고 집에 돌아와서 샤워를 하면 허기가 져서 냉장고를 열어보거나 배달 어플을 열어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유혹에 넘어가면 안 되고 방울토마토, 토마토, 계란 흰자 등 칼로리가 낮은 음식을 섭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가장 효과적인 다이어트 방법 5가지에 대해서 작성했습니다. 경험에 의하면 운동 3 : 식단 7입니다. 그만큼 운동도 중요하지만 식단이 안되면 다이어트를 통해 지방제거가 어렵습니다. 그래서 다이어트에 실패하는 이유가 식단 때문에 무너지는 것입니다. 다이어트를 통해 살을 빼고 건강 챙깁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