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아이유 식단 총 칼로리는 어떻게 될까

by daebak0124 2022. 12. 14.
반응형

tvN에서 방영하는 유 퀴즈 온 더 블록에 아이유가 출연했습니다. 아이유 하면 어떤 이미지가 떠오르시나요? 야리야리하고 소녀 같죠? 아이유 다이어트 식단에 대해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단기간으로 하는 식단이니 참고 바랍니다.

 

아이유 식단 

배우 진재영이 아이유의 평소 체중 감량을 위해 짜인 식단에 대해서 물어봤습니다. 아이유의 식단은 아침에 사과 1개,

점심 고구마 2개 or 바나나 2개, 저녁은 단백질 보충제를 먹는다고 밝혔습니다. 이 날 아이유는 자산의 인스타그램에 식단과 운동을 시작한다는 말에 엄청난 질문이 많았다고 합니다. 식단이든 운동이든 뭘 해도 재미가 붙어야 된다고 방송에 출연해 밝혔습니다. 아이유는 3~4일 정도 아주 단기간에 진행한 다이어트 식단이고 요즘 그렇게 음식을 섭취하면 노래 한 곡도 하기 힘들다고 말했습니다. 영양 섭취가 이뤄지지 않으면 우리 몸은 점점 망가지게 됩니다. 아이유 식단의 칼로리와 어떤 영양분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아이유 식단 총칼로리는?

아이유 식단

  • 아침 : 사과 1개
  • 점심 : 바나나 2개, 고구마 2개
  • 저녁 : 프로틴

사과

사과의 칼로리는 57kcal입니다. 아침에 먹는 것이 좋다고 알려져 있죠!  다이어트 시 식이섬유가 많고 다당류 비율이 높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효능은 항산화 작용으로 항바이러스, 항균작용을 합니다.

 

바나나

바나나 칼로리는 93kcal입니다. 바나나는 열대에서 아열대의 10도 이상되는 지방에서 제배합니다. 바나나는 속 쓰림, 위궤양에 도움이 됩니다. 대표적으로 영양소 중 칼륨을 포함하여 속 쓰림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변비에 좋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바나나에 함유된 식이섬유 펙틴이 배변 활동을 도와줍니다.

 

고구마 

고구마의 칼로리는 98kcal입니다. 고구마는 섬유질이 많아 몸속 노폐물 배출에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체중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혈당을 천천히 올리는 GI가 낮은 음식입니다. 포만감 또한 높아서 조금만 먹어도 배부른 효과가 있습니다. 그래서 식욕이 억제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단백질 보충제

단백질 보충제는 1 스쿱에 110kcal입니다. 우유에 섞어서 프로틴을 먹느냐, 물에 먹느냐에 따라 다르긴 하지만 아이유 식단 중 사과, 바나나, 고구마는 프로틴에 비해 단백질 함량이 낮기 때문에 저녁에 탄수화물+단백질이 섞인 프로틴을 먹었지 않을까 싶네요

 

총칼로리는 353kcal로 성인 여자 평균 기초대사량 1200 ~ 1650kcal에 비해 현저히 낮은 편입니다. 몸에는 좋지 않은 다이어트인 것 같습니다. 아이유 다이어트 3일이 적당한 것 같고 장기적으로 다이어트했을 때 영양소가 결핍되어 신체에 좋지 않을 거 같습니다. 건강한 다이어트를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