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여름에 먹는 음식 어떤 것이 무더위를 삭힐까?

by daebak0124 2022. 12. 8.
반응형

너무 더워서 여름에 시원한 음식 많이들 찾으십니다. 여름에 먹는 음식은 무엇이 있을지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흔히 여름에 먹기 좋은 음식 종류와 어떤 효능이 있는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름에 먹는 음식 7가지 소개

  • 팥빙수
  • 수박화채
  • 물회
  • 초계국수
  • 묵밥
  • 냉면
  • 삼계탕

위의 나열된 내용과 같이 주로 먹는 음식 7가지를 나열해봤으며, 위 여름에 먹는 시원한 음식들을 먹으면서 우리는 더위를 이겨냅니다. 흔히 보양식으로 소개된 삼계탕이 대표적이고 나머지 음식들은 사람들이 자주 찾는 음식들입니다. 

 

 

팥빙수

차가운 얼음을 갈아서 담백한 팥과 쫄깃한 떡을 올리고 연유를 뿌려주어 만드는 팥빙수입니다. 어렸을 때 간식으로 떠오르는 음식으로 먹기만 해도 시원해지고 머리가 띵한 느낌도 있습니다. 간단하게 만드는 방법은 아이스크림 중 팥빙수라는 아이스크림을 구매하셔서 우유를 넣으시면 팥빙수를 간단하게 제조할 수 있습니다. 

 

수박화채 

수박 하나를 반으로 잘라서 숟가락으로 긁어낸 뒤 우유, 얼음, 사이다, 후르츠 등을 넣고 화채를 만든다면 무더운 날씨에 오아시스 같은 기분일 겁니다. 수박은 수분 함유량이 많아서 탈수를 예방하기 좋은 과일인데요 수박 한 통을 구매하셔서 가족, 친구, 연인 등 여러 사람들과 즐기는 것이 어떨까요?

 

물회

비교적 여름에는 회를 먹지 말라는 말들이 많습니다. 그 이유는 식중독 때문인데요 여름철 익히지 않은 회를 통해 식중독에 걸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회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대게 회를 여름철에 드시지 않습니다. 하지만 냉동 보관이 잘 되어있고 신선한 장소에서 보관된 회는 드셔도 되는데요 더욱 맛있게 즐기는 방법은 횟감을 다양한 야채와 새콤하고 매콤하게 만들어 물회로 드시는 것입니다. 무더위에 지쳐 떨어진 입맛을 돋울 수 있기 때문입니다. 

 

초계국수

예전부터 여름철에 땀을 많이 흘리거나 원기 회복을 위해 삼계탕을 많이 먹었습니다. 이열치열이라는 말로 더운 여름에 뜨거운 음식을 먹어서 더위를 이겨내자는 말인데요 초계 국수는 삼계탕과 같이 끓이는 음식이 아닌 차게 식힌 닭 육수에 식초와 겨자로 간을 한 뒤 먹는 음식이기 때문에 건강에도 좋고 새콤달콤해 입맛을 생기기 좋은 음식입니다. 

 

묵밥

묵밥은 시원한 냉면에 묵, 썰은 김치, 김, 계란 등의 고명을 얹어 먹는 음식입니다. 특히 묵의 경우 칼로리가 비교적 낮은 편이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는 음식입니다.

 

냉면

여름철에는 냉면이 빠질 수 없죠 냉면은 함흥냉면, 평양냉면, 칡냉면 등 다양한 냉면들이 있습니다. 시중에도 기성품으로 냉면이 있으니 냉면 집에 가지 않아도 마트, 편의점에서 판매하기 때문에 집에서도 간단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삼계탕

삼계탕은 마늘, 생강, 황기, 인삼, 대추, 엄나무, 불린 찹쌀 등 많은 재료들이 들어갑니다. 초복, 중복, 말복 때 먹는 대표적인 음식이며, 몸에 좋은 한약 재료들과 푹 고은 닭의 맛이 아주 인상적입니다. 흔히 영양가가 높기 때문에 더위 지치거나 땀을 많이 흘렸을 경우 보양식으로 들 많이 드십니다. 

 

7가지의 음식들의 칼로리

음식 종류  칼로리
팥빙수 500~700kcal
수박 화채(1인분 기준) 140kcal
물회  211kcal 
초계국수  411kcal
묵밥  271kcal
냉면 517kcal
삼계탕 911kcal

삼계탕이 칼로리가 제일 높습니다. 하지만 여름철 대표 음식은 누가 뭐래도 삼계탕이죠! 무더운 여름에 맛있고 시원한 음식들 드시면서 여름을 이겨내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