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하이퍼 클로바X 네이버 챗 GPT 7월 출시

by daebak0124 2023. 3. 1.
반응형

대한민국 포털 점유율 1위인 네이버가 올해 7월 오픈 AI에서 출시한 Chat GPT와 똑같은 딥러닝 기반 Chat AI를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하이퍼 크로버 X는 Chat GPT 대비 한국어를 6,500배 수준으로 더 많이 학습한 초대형 인공지능이라고 합니다.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하이퍼클로바 X 7월 출시

네이버에서 챗 GPT를 대항할 수 있는 네이버 GPT를 7월에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용자들의 목적에 맞춰 최적화할 수 있는 하이퍼클로바X를 통해 글로벌에서도 경쟁력 있는 초 대규모 AI 생태계를 만든다고 합니다. 

하이퍼클로바X
'하이퍼클로바X(출처 : 네이버)

김유원 네이버 클라우드 대표는 27일 국내 최대 규모의 개발자 콘퍼런스 데뷔 2023 개막 키노트에서 AI가 세상에 거대한 변화를 예고하고 있다고 하였습니다. 또한 AI 기술과 클라우드, 서비스형, 소프트웨어 비즈니스 간 시너지를 통해 네이버 클라우드를 AI 전환을 이끄는 기술 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하이퍼크로버 X는 고객이 보유한 데이터를 하이퍼크로버와 결합해 사용자 니즈에 맞는 응답을 즉각 제공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로써 네이버는 또 다른 생태계 확장을 위해서 인공지능과 클라우드를 접목하여 새로운 먹거리를 찾는 듯싶습니다. 

하이퍼클로바X
하이퍼클로바X(출처 : 네이버)

챗 GPT 대비 6,500배 한국어 학습이 되어 있는 하이퍼클로바X는 모국어인 한국어 기반으로 학습이 되어 있으며, 네이버 최대 사용자인 한국 기준으로 학습을 시작하여 사용자 확보를 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또한 하이퍼클로바X는 네이버 검색에 특화시킨 언어모델 '오션'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이를 바탕으로 네이버 포털이 출시된 시점으로 20년이 지난 지금 사용자 검색 흐름 데이터 모델링을 하여, 사용자가 검색 목적을 달성할 수 있게 최적의 경로 안내, 검색 의도 이해성, 신뢰성이 높은 답변을 생성할 수 있게 구현한다고 하니 올해 7월이 기대됩니다. 

카카오 챗GPT KoGPT

KoGPT
KoGPT(출처 : 카카오)

카카오에서 개발한 한국형 Chat GPT인 KoGPT입니다. 사용 후기를 보니 상당히 복잡하고, 프로그래밍을 하시는 분들에게 적합한 GPT인 것 같습니다. 

KoGPT 활용법
KoGPT 활용법

위 사진은 KoGPT 활용 방법입니다. 실제로 사용하려고 하니 오픈 AI에서 개발한 Chat GPT와 다르게, 상당히 복잡하고 어떻게 사용하는지 사용자에게 쉽게 사용할 수 있게 구현이 되지 않은 것 같습니다. 현재 사용하는 사람들도 있는 것을 보아 출시하였는데 사용자가 많이 없는 듯하네요 Chat GPT는 미국 로스쿨, 의사 면허, MBA도 합격할 만큼 많은 학습과 전 세계적으로 GPT 열풍인데 한국형 GPT는 아직 완성형이 아닌 듯합니다. 제가 포스팅 한 챗 GPT는 활용법에 매우 간단하여 사용자가 접근하기 쉽게 되어 있습니다. 

Chat GPT 활용법

 

Chat GPT를 활용 방법을 모르시는 분들은 위 링크를 참고하셔서 한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확실히 KoGPT보다는 간단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개발이 되어 있고, 하이퍼크로버 X는 사용하기 쉽게 출시될지 기대가 됩니다. 

하이퍼크로버 X 관련 영상

하이퍼클로바X 소개
하이퍼클로바X 영상 공유(출처 : 유튜브 네이버클로바)

하이퍼클로바X의 개발자의 말에 따르면 기존 AI 개발 방법을 수개월에 걸쳐 걸릴 것을 단 몇 분만에 간단히 확인이 가능하였고, 기존에 생각 범주에 벗어나 새로운 방법을 터득하였다고 합니다. 하이퍼클로바X에서 챗 GPT처럼 대화 형식으로 대화를 한다고 합니다. 즉 빅스비처럼 대화가 가능하다고 하네요 꽤 오래전부터 개발을 해왔던 것 같은데 위 영상을 확인하셔서 자세히 알아보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