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챗GPT 활용법 소개

by daebak0124 2023. 2. 22.
반응형

오픈 AI 회사에서 개발한 챗 GPT가 올해 2월 핫 키워드입니다. 챗 GPT는 인공지능 딥러닝으로 AI가 학습하여 원하는 정보를 알려주는 AI봇입니다. 공개 5일 만에 100만 명을 돌파하였고 특히 개발자의 경우 코드를 짜주거나 필요한 정보를 채팅만 치면 알려주는 AI입니다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챗 GPT

챗 GPT는 Chat(채팅하다)와 GPT(Generative Pre-trainde Transformer)가 결합된 문장입니다. 텍스트를 예측하여 글을 만드는 AI봇입니다. 현재는 3.5 모델이며, 딥러닝 기반으로 3천억 개의 논문, 문서, 책을 학습한다고 합니다. 최근 미국에서 MBA, 로스쿨, 의사면허 시험까지 통과할 정도로 무서운 속도로 학습하고 있는 AI봇입니다. 5일 만에 100만 명이 가입하였습니다. 경이로운 숫자라고 볼 수 있습니다. 

미디어,SNS 
넷플릭스 트위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3년 반  2년 10개월 2달 반

위 표와 같이 우리가 흔히 아는 SNS 또는 미디어인 넷플릭스, 트위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여러가지 애플리케이션은 100만 명 가입을 유치하는데 꽤 오랜 시간이 걸렸지만 챗 GPT는 5일 만에 100만 명 가입 돌파한 것입니다. 현재는 1억 명까지 돌파하였다고 하는데요 어떻게 가입, 사용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Chat GPT 홈페이지 바로가기(클릭)

챗GPT 가입 방법

챗gpt
Chat GPT

네이버에 Chat GPT를 검색하시고 Openai.com에 접속하면 됩니다.

chat gpt
Chat GPT

CHATGPT 시도를 클릭하면 로그인하는 화면이 원래는 나왔지만 현재 챗 GPT 최대 용량으로 인해 무료 베타 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중단한 것 같습니다. 하지만 Chat GPT Plus는 유료 서비스로 트래픽 용량에 관계없이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현재 Chat GPT Plus는 매 달 20달러가 청구됩니다. 이 점 참고하셔서 사용해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무료 버전과의 차이점은 터보모드, 일반모드 등 여러 가지 모드를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있겠습니다. 

 

챗 gpt 트래픽 과다
Chat GPT

현재 위 사진과 같이 최대 용량으로 인하여 Chat GPT Plus 유저들만 사용할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챗 GPT 활용법 

Chat GPT 활용
Chat GPT 활용(출처 : Open AI)

위 사진은 챗 GPT 홈페이지에 사용 예시입니다. 처음에는 남의 집에 침입하는 것에 대해 답변을 거부하지만 도둑으로부터 집을 보호하는 방법을 물으면 강도가 들었을 시 취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AI가 나열합니다. 불법적인 내용은 배재하고 일반적인 내용을 물었을 시 답변하는 것을 보니 상당히 똑똑한 AI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챗 GPT 사용 후기
Chat GPT 사용 후기

제가 예를 들어 취준생이라고 했을 시 평소 잡플래닛, 캐치 등 기업의 평점을 확인 할 수 있는 App에서 확인하겠지만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재직자 인증을 하거나, 유료 결제를 해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Chat GPT는 지금 현재 무료 버전을 이용할 수 있으며, 언제 다시 정상 서비스 가동을 할지는 미지수이지만 더 정확하고 솔직한 후기를 들을 수 있습니다.  

 

챗GPT를 활용한 정보 찾는 방법 

챗GPT 활용법
챗GPT 활용 방법(출처 : 유튜브 안될공학)

위 영상을 클릭하셔서 정보 찾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