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현대차 생산직 연봉 공개(Feat. 블라인드)

by daebak0124 2023. 2. 27.
반응형

요새 공무원 vs 현대자동차 생산직으로 매스컴에 보도될 만큼 10년 만에 현대자동차 생산직 채용이 화재입니다. 현대자동차 평균 연봉은 21년 기준으로 9,000만 원 가까이 수령한 것으로 집계되었는데요 현대자동차 생산직 연봉은 얼마나 될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자동차 평균연봉 

현대자동차 평균 연봉
현대자동차 평균 연봉(출처 : 네이버)

위 사진은 현대자동차 평균 연봉입니다. 평균 연봉은 사실 임원부터 말단 사원까지 합계로 사실상 크게 큰 의미는 없습니다. 하지만 어느 정도 규모의 회사인지 알 수 있는 지표는 되겠는데요 현대자동차는 작년 나이스평가정보 기준 8,000만 원 ~ 1억 미만으로 고액 연봉입니다. 하지만 현대자동차 사무직과 생산직의 임금 테이블이 일단 다르며, 생산직의 경우 야간근무(OT), 각종 수당을 월급에 포함하여 지급받기 때문에 사실상 사무직보다 현장직이 실수령액이 통상적으로 높습니다.(연구원 제외) 그렇다면 현대자동차 생산직 연봉은 얼마나 받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자동차 생산직 채용 사이트 바로가기

 

현대자동차 생산직 채용 바로가기

현대자동차 생산직 연봉

블라인드
출처 : 블라인드

위 사진은 블라인드에서 캡쳐한 사진입니다. 사실 신빙성은 없으며, 재직자가 댓글에 달아놓은 것을 캡처한 것입니다. 5년 차 직원이 7,600만 원을 수령했다고 합니다. 현대자동차 생산직은 주말 근무가 있긴 하지만 강제로 일하는 것이 아닌 자율 선택하여 근무할지 말지를 정한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본인이 주말에 근무를 하고 싶다고 하면 근무를 하고, 근무를 하고 싶지 않으면 근무를 하지 않아도 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부서마다 케바케일 수 있기 때문에 그렇다는 것만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저도 작년 기준 원천징수 7,000만 원 가까이 되지만 서울 집값과 지방 집값을 비교했을 때 비슷한 연봉을 받으면서 살기에는 지방이 훨씬 물가도 수도권에 비해 저렴하고 집값도 싸기 때문에 월급쟁이로 메리트가 있어서 지원할지 안 할지 고민 중입니다. 

 

연봉 1억은 세후 얼마일까?(클릭)
블라인드
캡처 : 블라인드

15년 차만 넘어도 기본 1억은 넘기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특근(OT), 부서 별 케바케가 있다는 점 참고하시면 될 것 같고 증빙 자료가 없기 때문에 그냥 재미로만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현대자동차는 주간 2교대로 밤샘 근무가 없습니다. 그래서 이번 채용은 전국적으로 10만 명 정도 지원이 예상된다고 하는데요 경쟁이 치열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현대차 생산직 VS 공무원 

7급 공무원 VS 현대차 생산직

위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유튜브를 시청할 수 있습니다. 현재 커뮤니티에서 화재인 7급 공무원 vs 현대자동차 생산직입니다. 사람마다 선호하는 직업이 다를 텐데요 공무원은 아시다시피 급여가 매우 적어서 이럴 바에 현대차 생산직에 지원하겠다는 공무원도 여럿 있다고 합니다. 현대차 생산직은 사실상 극악의 환경에서 일하지 않고 온풍, 냉방이 나오는 환경에서 일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똑같은 단순 반복 업무만 하다 보니 지겹거나, 매너리즘에 빠질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급여를 적게 받고 노후에 연금을 받냐, 급여를 많이 받고 나중에 국민연금을 수령하느냐 이 차이인데 사람의 성향에 따라 선택의 기준이 다르기 때문에 어떤 것이 나은지 우열을 가릴 수 없는 것 같습니다. 

 

현대자동차 생산직 후기

현대차 생산직 후기
현대차 생산직 후기(출처 : 까레라이스TV)

위 영상은 현대자동차 생산직에서 근무하는 분의 후기입니다. 지원하시는 분들은 참고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