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폭스바겐 투아렉 가격 및 자동차 제원 소개

by daebak0124 2023. 1. 1.
반응형

준대형 SUV인 폭스바겐 투아렉입니다. 폭스바겐 차량 중 가장 비싼 차량이며, 무려 9,600만 원에 이르는 비싼 SUV 차량입니다. 폭스바겐 투아렉 가격이 얼마인지에 대해 알아보고, 차량 제원까지 포스팅할 예정이오니 참고해 주세요!

폭스바겐 투아렉 가격

3.0 TDI
프리미엄 8,275만원
프레스티지  8,864만원 
R-Line  9,659만원

폭스바겐 투아렉은 8,200만 원 ~ 9,600만 원에 육박하는 비싼 SUV 차량입니다. 비싼 돈을 주고 누가 폭스바겐을 사냐?라고 물어보는 사람도 많습니다. 저 가격대의 비교 대상 차량들이 많거든요 하지만 투아렉은 주행 성능, 내장 부품들은 아우디 것입니다. 내장제가 화려하지 않고 시내, 고속 주행 시 공식 연비보다 더 좋게 연비가 나오는 것입니다. 장점도 있지만 투아렉 단점은 실내 공간이 협소하고, 그 돈이면 폭스바겐 말고 다른 브랜드 사겠다는 주변인들의 오지랖을 견뎌야 한다는 것입니다. 물론 좋은 차량이지만 선택지가 많아 신중하게 고려 후 구매하시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이미 차량을 구매하여 타고 있는 오너들은 실제로 만족도가 매우 높고 고속 주행과 승차감은 매우 좋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차량입니다. 

 

폭스바겐 투아렉 기본정보 

  • 가격 : 8,275 ~ 9,659만 원
  • 연료 : 디젤
  • 연비 : 복합 10.3km/l 도심 9.5 고속 11.5
  • 출력 : 286hp
  • 엔진 : V6 트윈터보

아쉽게도 마지막 디젤 세대인 차량이 아닐까 싶습니다. 경유가 휘발유보다 역으로 비싸지면서 앞으로는 디젤 차량을 구입하는 분들은 많이 없으실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차량 생산 또한 점진적으로 줄어들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안전, 편의에 대한 옵션

편의성


Home Screen : 홈 스크린의 넓은 화면을 취향에 따라 구성할 수 있으며, 좋아하는 사진과 즐겨 찾는 기능을 홈 스크린에 배치해보세요 나만의 설정으로 구성한 홈 스크린을 저장하여 언제들 불러올 수 있습니다.

Head-up-Display : 속도, 네비의 세부 정보를 포함한 주행 정보가 원드 스크린에 투사되어 명확하게 표시되므로 운전자가 시선을 돌리지 않고 운전하는 기능입니다.

Discover premium infotainment system : 15인치 대형 디스플레이와 12.3인치 디지털 콕핏은 경계 없이 연결되어 있습니다. 운전자는 근접 센서와 innovative, Gesture Control을 이용하여 손쉽게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조작할 수 있습니다.

Digital Cockpit : 디지털 계기판인 디지털 콕핏은 주행속도, rpm, 연료상태 등 원하는 정보를 맞춤으로 구성하여 표시할 수 있습니다. 12.3인치 디스플레이는 내비게이션 맵 확대. 운전자 보조 시스템 3D 표현을 통해 기존에 볼 수 없던 폭스바겐의 혁신을 보여줍니다.

 

 

안전성


Air suspension : 센터 콘솔 우측에 위치한 에어 서스펜션을 스위치로 차제의 높낮이를 최저 40mm ~ 최대 70mm 조절이 가능합니다. 

all wheel steering : 휠 스티어링 시스템을 통해 시속 37km 이하에서는 앞바퀴와 뒷바퀴가 반대 방향으로 회전하여 좁은 길에서 코너링이나 유턴이 더욱 쉬워지고 시속 37km 이상 앞바퀴 뒷바퀴가 같은 방향으로 회전하여 주행 안전성이 강화되었습니다. 

Active roll stabillization : 투아렉에 적용된 액티브를 스테빌리제이션은 코너링 시 발생하는 언더 스티어와 오토 스티어를 적극적으로 감소시켜 안정적인 스포티 주행을 가능하게 해 줍니다. 

The proative passenger protection system : 충돌 위험이 감지되면 충돌하기 전 안전벨트를 조이고 열려 있던 창문과 파나로마 선 루프가 닫히는 등 자동으로 보호 조치가 작동하여 안전을 보호합니다. 

Front Cross traffic assist : 전방 크로스 트래픽 어시스트는 예측이 어려운 터널의 출구나 교차로에서 매우 유용합니다. ACC가 적용된 레이더 기술은 동일하게 사용하여 차량 앞부분을 모니터링하고 측면에서 접근하는 차량이나 보행자 행거를 감지합니다. 이 시스템은 교차로 진입 시 좌우 사각지대로 인해 발생되는 위험을 감지하여 긴급 제동장치를 통해 사고 예방을 합니다. 

폭스바겐 투아렉 차량 제원 

엔진 V6
과급방식 트윈터보
배기량 2,967cc
연료 디젤
최고출력  286hp
최대토크  61.2kg.m
최고속도 235 ~ 238km/h
가속성능 6.1초
연비 10.3km/l
CO 배출량 188g/km
전장/전폭 4,880mm/1,985mm
전고/축거 1,670 ~ 1,700mm/2,899mm
공차중량 2,250kg
전륜타이어  285mm/40 ~ 45/ 20~21inch
후륜타이어 전륜과 동일 스펙 
구동방식 풀타임 4륜 구동
변속기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멀티링크
후륜서스펜션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V디스크
스티어링 랙 앤 피니언

폭스바겐 투아렉 오너 평가

주행> 거주성> 연비=가격=디자인> 품질 순서대로 오너들이 가장 만족했으며 제일 만족하는 부분은 차량의 승차감, 차량의 반응속도, 실제 공인 연비보다 좋다는 점입니다. 투아렉 단점은 내부 디자인이 별로 투박하고 이쁘지 않다는 점이 오너들이 많이 꼽아주셨네요 이렇게 투아렉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비싼 차량인 만큼 합리적인 소비 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