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크리스마스 음식 8가지 추천

by daebak0124 2022. 12. 21.
반응형

크리스마스가 4일 남았습니다. 크리스마스 홈파티 메뉴 8가지에 대해 포스팅 예정입니다. 어린아이, 성인들까지 설레는 큰 명절이죠 맛있는 술, 좋은 사람들, 신나는 분위기 등 여러 가지 기분을 낼 수 있겠습니다.

 

크리스마스 음식 8가지

1. 새우 감바스

몇 년 전부터 유행했던 음식으로 와인과 함께 곁들여 먹기 좋은 음식입니다. 올리브 오일에 새우와 마늘, 야채를 넣고 만드는 요리로 집에서도 쉽게 요리할 수 있기 때문에 홈파티 음식으로 딱입니다. 특히 바게트 빵을 오일에 적셔서 먹으면 눅눅하지만 더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요새는 시중에 판매하는 감바스 밀키트 구매 혹은 배송을 하셔서 간단하게 조리하면 더욱 시간도 아끼고 좋을 것 같네요!

 

2. 파스타

크리스마스에 파인다이닝으로 많이들 예약하셨을 텐데요 아마 양식집이 제일 많이 예약하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취향에 맞게 크림, 토마토, 로제 등 원하는 소스를 구매해서 면을 삶고 새우, 베이컨, 마늘 등을 넣어서 조리하면 더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파스타는 종류도 많고 만들기가 되게 쉬워서 유튜브를 보고 따라서 만들어도 됩니다. 

 

3. 바지락 술찜

따뜻하게 드실 수 있는 바지락 술찜은 화이트 와인과 매우 잘 어울립니다. 알코올을 넣고 버터와 마늘, 바지락, 파 등을 넣어서 끓이면 바지락 향이 가득한 바지락 술찜이 완성됩니다. 바지락 술찜 레시피 참고하셔서 칼칼하게 청양고추도 넣으시면 겨울에 소주나 화이트 와인과 곁들여 드시기 좋겠습니다.

 

4. 밀푀유나베

요즘처럼 추운 날씨에 뜨끈뜨끈하게 먹기 좋은 메뉴는 나베입니다. 배추 위에 소고기, 깻잎, 양배추 등을 썰어서 냄비에 이쁘게 담아서 육수를 넣고 끓여주면 아주 술이 술술 넘어가는 밀푀유나베가 완성됩니다. 국물을 이용해서 칼국수를 먹어도 좋습니다. 

 

5. 닭봉 간장조림

크리스마스에 닭요리가 빠지면 안 되죠 닭 부위 중 제일 맛있는 부위라고 불리는 날개 부위입니다. 오븐을 활용하면 쉽게 만들 수 있고 없다면 에어프라이기를 이용하셔도 됩니다. 

 

6. 카나페 

파티 음식 중 간편하게 먹을 수도 있는 카나페는 스테디 메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비스킷에 치즈, 토마토, 아보카도, 참치 등 여러 가지 재료를 올려서 만드는 음식이기 때문에 재료만 사서 비스킷 위에 올리면 아주 간단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분위기 낼 때 먹기 좋아서 추천드립니다. 

 

7. 샐러드

위 음식들은 느끼한 음식들이 많습니다. 항상 그래서 레스토랑, 양식집에 가면 샐러드도 같이 나오죠! 아마 기름기로 인해 느끼한 음식들이 많아서 그렇지 않을까 싶은데요 양상추, 양배추, 어린잎채소, 방울토마토, 리코타치즈, 올리브 등 원하는 재료를 넣고 드레싱을 첨가한 뒤 섞기만 하면 끝이어서 식탁에 올려서 같이 곁들여 드시면 좋겠습니다. 

 

 

크리스마스이브 음식

크리스마스이브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총 7가지로 비교적 만들기 쉬운 음식들만 나열해 봤습니다. 집에서 만들기 어렵다면 시도도 어려우니까요! 위 음식들 참고하셔서 사랑하는 연인, 친구, 가족들과 좋은 시간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