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탄소중립실천포인트 1인당 최대 7만원 지원

by daebak0124 2023. 4. 15.
반응형

탄소중립포인트 녹색생활 신천 제도란 일상에서 실천 가능한 몇 가지 항목들을 실천하여 탄소중립과 이용 실적에 따라 인센티브를 지급하는 제도입니다. 1인당 최대 7만 원까지 지원이 가능한 제도이며, 지구온난화의 주범인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이는 제도입니다. 짠테크에 관심 있는 분들은 참고 바랍니다.

 

탄소중립실천포인트 제도

탄소중립실천포인트 항목
탄소중립실천포인트 항목

탄소중립실천포인트 제도는 국민의 생활 속 탄소중립 확산을 위한 제도입니다. 다회용기, 영수증 등 여러 가지 항목들이 있는 데 사용을 제한하고 지구온난화의 주범인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이는 친환경 행동만으로 인센티브를 적립하고 현금 또는 카드 포인트로 사용할 수 있는 제도입니다. 탄소중립에 대해서 설명드리자면 우리가 생활 속 활동으로 만들어지는 온실가스를 최대한 줄이고, 남은 온실가스를 줄여서 실질적인 배출량을 제로로 만든다는 의미입니다. 지구온난화를 막기 위해서는 온실가스를 줄여야 하므로, 이 취지로 탄소중립실천포인트 제도가 설립되었습니다. 위 사진은 탄소중립실천포인트 항목입니다. 최대 1인당 7만 원까지 지원을 해주는 제도이니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탄소중립실천포인트 대상

 

탄소중립실천포인트
탄소중립실천포인트

 

  • 참여 대상 : 전 국민 대상 
  • 참여 방법 : 녹색생활 실천 회원가입을 통한 참여
  • 실천 항목 : 전자영수증 발급, 텀블로 이용, 일회용 컵 반환, 리필 스테이션 이용, 일회용 컵 반환, 무공해차 이용(전기, 수소) 친환경 제품 구매, 폐휴대폰 반납 등 여러 활동 
  • 참여 혜택 : 현금 또는 카드 포인트 7만 원 지원 

탄소중립실천포인트 참여방법

  1. 탄소중립실천포인트 홈페이지 회원가입
  2. 참여기업(요기요, 이마트, 홈플러스, 쏘카)등의 APP 설치 및 회원가입 진행 
  3. 생활 속 탄소중립을 실천 후 인센티브 적립 
  4. 현금 또는 카드 포인트로 인센티브 수령

탄소중립실천포인트 제도 신청 바로가기

 

탄소중립실천포인트 인센티브 항목

탄소중립실천포인트
탄소중립실천포인트

탄소중립실천포인트 제도의 인센티브 내역입니다. 11가지의 내역이 있으며, 위 항목들을 실천하면 최대 7만 원까지 지원이 되는 제도입니다. 취지는 환경을 아끼고 전 국민이 지구온난화의 원인인 온실가스를 다 같이 줄이자는 취지인데 환경도 아끼고 돈도 받는 좋은 제도입니다. 많은 참여 하셔서 지원금을 수령받으시기 바랍니다. 

 

탄소중립실천포인트
탄소중립실천포인트

참여 시 주의사항도 자세하게 읽어보셔서 해당 내용에 대한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