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및 신청방법

by daebak0124 2023. 4. 10.
반응형

문화누리카드는 통합문화이용권으로 복권기금을 재원으로 하여, 저소득층의 문화활동을 지원하는 공익사업입니다. 지원금액은 1인당 연간 11만 원이 지급됩니다. 지원 대상자는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 계층이 대상이 되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을 아래의 글에서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문화누리카드 사업 개요 및 신청 대상

 
지원 대상 기초생활 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지원 금액 1인당 연간 11만원
카드 발급기간  23년 2월 3일 ~ 23년 11월 30일
카드 사용기간 발급일 ~ 23년 12월 31일

문화누리카드는 기초생활 수급자 및 차상위 계층을 대상으로 문화예술, 국내여행, 체육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기획재정부의 복권위원회의 복권기금을 지원받아 추진하는 사업으로, 추진 주체는 문화체육관광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전국 광역 기초 지자체 및 17개 시, 도 주관처입니다. 

문화누리카드 발급 

문화누리카드 발급
문화누리카드 발급

문화누리카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문화누리 사이트에 접속 후 2023 카드 발급 안내를 눌러줍니다.

 

문화누리카드 발급 바로가기

 

문화누리카드 발급
문화누리카드 발급

문화누리 카드 발급 방법은 3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위 방법은 주민센터를 통한 발급입니다.

  1. 주민센터 방문
  2. 카드신청서 작성 및 제출
  3. 발급자격 검증
  4. 상세정보 입력
  5. 문화누리카드 수령

5가지 단계가 있으며, 발급 대상은 기초생활수급자 또는 차상위계층만 발급이 가능합니다. 

 

문화누리카드 발급
문화누리카드 발급

위 사진은 우편수령 방법입니다. 문화누리카드 APP 설치 후 접속합니다. 발급자격(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검증 후 본인 인증하시고 본인 정보 입력 뒤 15일 뒤에 수령이 가능합니다. 

 

문화누리카드 발급
문화누리카드 발급

위 사진은 농협 영업점(지점)에서 발급하는 경우입니다. 우편수령과 똑같이 APP 설치 후 농협 지점에서 수령하시면 되겠습니다. 

문화누리카드 발급
문화누리카드 발급

 

온라인으로 발급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문화누리 사이트 접속 후 위 상단 바의 카드발급/잔액확인을 클릭합니다. 아래 왼쪽 바에 카드발급(신규, 재발급, 재충전)을 클릭합니다. 

문화누리카드 발급
문화누리카드 발급
문화누리카드 발급
문화누리 카드 발급

아래로 쭉 내리신 뒤 동의함 버튼을 모두 클릭하신 뒤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아래 화면과 같이 나오게 됩니다.

본인인증을 네이버 인증서, PASS, 공동인증서, 휴대폰 인증, 아이핀 인증 등 본인이 편한 인증 방법으로 인증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다음 본인의 개인정보 입력 후 자격인증 하고 카드를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문화누리카드 사용처는 위 사진과 같이 도서, 음악, 영화, 공연, 전시, 공예, 사진, 문화체험 등 여러 곳에서 사용이 가능하며, 교통, 여행, 캠핑, 여행, 온천, 테마파크, 스포츠관람 등 여러 곳에서 활용이 가능하니 아래 링크에서 온라인, 오프라인 사용처를 확인하셔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문화누리카드 온라인 사용처 바로가기

 

문화누리카드 오프라인 사용처 바로가기

 

문화누리카드 충전

 
  • 충전 방법 : 농협 영업점 방문, 인터넷, 모바일, 텔레 뱅킹 등(무통장 입금은 불가)
  • 충전 가능시간 : 오전 9시 ~ 오후 10시
  • 충전 한도 : 카드 1매당 1회 100원 이상 ~ 충전 보유 잔액 포함 10만원까지 충전 가능 연간 한도 200만 원 
  • 사용기간 : 카드 전면에 표시된 날짜까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