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청년재직자 내일채움공제 플러스 신청 방법 및 상품 소개

by daebak0124 2023. 4. 8.
반응형

중소기업에 재직을 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대기업, 공기업에 재직 중인 청년보다 임금이 낮은 분들을 독려 및 임금 보존하기 위한 정부에서 청년 정책 중 하나인 내일채움공제 플러스 신청 방법 및 가입 대상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중소기업에 재직 중인 분들은 꼭 신청하셔서 혜택을 보시기 바랍니다. 

 

청년재직자 내일채움공제 플러스 지원 금액 

 

내일채움공제 플러스 지원 금액
내일채움공제 플러스 지원금액

  • 청년, 기업, 정부가 각각 600만 원씩 지원되는 방식입니다. 3년 만기 시 1,800만 원을 모을 수 있으며, 1년 차 월 14만 원, 2년 ~ 3년 차 월 18만 원씩 24개월을 납부하여 총 1,800만 원씩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청년재직자 내일채움공제 플러스 가입 대상

내일채움공제 플러스
내일채움공제 플러스 가입 대상

만 15세 이상 ~ 34세 이하의 중소기업에 연소득 3,600만 원 이하인 사람으로서 6개월 이상 재직 중인 분들은 청년재직자 내일채움공제 플러스에 가입 대상이 됩니다. 군 복무 기간에 비례하여, 만 39세까지 가입할 수 있다고 하니 해당되시는 분들은 꼭 가입하셔서 정부에서 지원을 해주는 금액을 꼭 챙기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가입 기간은 3년 만기제로 3년 동안 가입하여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내일채움공제 플러스 가입 제외 대상
내일체움공제 플러스 가입 제외 대상

내일채움공제 플러스에 가입이 되고, 혜택이 본인에게 적용된다면 매우 좋지만, 가입이 아쉽게도 제한이 되는 분들도 있습니다. 가입 제외 대상은 위와 같으며, 신청 전 위 사항을 꼭 읽어보시면서 가입이 적용되는지 안 되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내일채움공제 플러스 신청 방법 

 

내일채움공제 플러스
내일채움공제 플러스(온라인 신청)

 

청년재직자 내일채움공제 신청 바로가기

 

 

위 사진은 온라인으로 신청하는 방법입니다.

  1. 공제 가입 및 신청
  2. 가입 심사 및 승인
  3. 공제금 납입
  4. 온라인서비스 이용

4가지 단계로 이뤄지며, 내일채움공제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청 대상이 되는지 안 되는지 위 글을 읽어보신 뒤, 신청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내일채움공제 플러스
내일채움공제 플러스(오프라인 신청)

위 사진은 오프라인으로 신청하는 방법입니다.

  1. 지역본부 방문(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지역본부)
  2. 공제가입금액 확정 및 청약
  3. 가입심사 및 승인 
  4. 공제금 납입
  5. 온라인서비스 이용 

5가지 단계로 이뤄지며, 직접 본인이 거주하는 중소기업벤처기업진흥공단 지사에 방문하여 신청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내일채움공제 플러스 구비 서류

내일채움공제 플러스 구비서류
내일채움공제 플러스 구비서류

청년인 경우 신분증 사본, 주민등록등본, 병적증명서, 가족관계 증명서, 사업자등록 사실여부 증명서가 필요하고 기업주인 경우 사업자 등록증, 사업자등록 증명원, 법원등기부등본, 국세 및 지방세 납세증명서, 주주명부, 고용보험가입 증명원, 고용보험 사업장 자격취득자명부, 급여명세서가 필요합니다.

 

신청단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만기금 신청
  2. 구비서류 제출
  3. 검토 및 승인
  4. 만기공제금 지급

신청완료 후 공제금 지급까지 영업일 기준 7일정도가 소요되며, 청년 재직자 내일 배움 공제 플러스는 정부적립금에 따라 시일이 상이할 수 있으므로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함께하면 좋은 글 

청년재직자 내일채움공제 플러스와 청년재직자 내일채움공제와 만기일이 다르며, 본인에게 맞는 상품은 어떤 상품인지 비교해보시라고 링크를 납깁니다. 확인하시고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청년재직자 내일채움공제 바로가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