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보건증 인터넷발급 간편하게 온라인으로 하는 방법

by daebak0124 2023. 3. 20.
반응형

일반적으로 보건증은 일반 음식점, 휴게 음식점, 식품 또는 식품 첨가물을 제조, 가공, 조리하는 시설에는 영업자, 종업원들이 폐결핵, 장티푸스, 감염성 피부질환 등 건강진단결과서를 아르바이트 영업장에 연 1회 이상 필수적으로 제출해야 합니다. 포스팅 내용을 참고해 주세요

 

보건증 발급, 검사 항목

보건증은 보건소와 병원에서 검사 및 발급이 가능합니다. 보건증 검사는 신분증 지참 후 검사가 가능합니다. 보건증 검사 비용은 보건소 3,000원, 병원 15,000 ~ 30,000원으로 보건소에서 검사를 하시는 것이 저렴합니다. 보건증의 발급 기간은 보통 주말, 공휴일을 제외한 보건소는 3일 이내에 나오게 되며, 병원은 병원마다 다르니 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보건증 검사를 위한 검사 항목은 아래와 같습니다.

  • 전염성 피부질환
  • 폐결핵
  • 장티푸스 

위 3가지 항목 검사가 이뤄지며, 폐결핵 같은 경우 X-Ray로 흉부 촬영을 통해 식별하며, 장티푸스 검사 같은 경우 면봉을 하나 줍니다. 이 면봉으로 항문에 넣고 대변을 묻혀 제출하면 됩니다. 

 

보건증 발급 사이트 바로가기

 

보건증 인터넷발급

보건증 발급
보건증 발급

e보건소에 접속 후 오른쪽 네모로 표시된 증명문서발급을 클릭하신 뒤 아래 사진 왼쪽 민원서비스에서 건강진단결과서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보건증 발급
보건증 발급

빨간색으로 표시된 건강진단결과서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보건증 발급
보건증 발급

보건증 발급을 받기 위해서는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약관을 상세히 읽어보신 뒤 위 내용에 모두 동의 및 확인 버튼을 체크하신 뒤 발급을 누르시면 됩니다. 

간편인증
간편 인증

저 같은 경우 간편 인증으로 진행했습니다. 카카오톡으로 보통 많이 사용하시기 때문에 카카오톡으로 인증을 진행하시는 것이 빠를 듯합니다. 본인이 편한 방법으로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간편인증
간편 인증1

간편 인증을 하기 위해서는 이름, 주민등록번호,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시고 서비스 이용에 대한 동의를 전체 동의로 하여 인증요청을 하게 되면 카카오톡의 경우 카카오톡 지갑으로 인증 버튼을 클릭하게 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편한 방법으로 인증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보건증 발급
보건증 발급

내용을 상세히 설명하기 위해 접속한 화면입니다. 현재 보건증을 발급받지 않아서 발급 내역이 없지만 보건소, 병원에서 검사를 진행하셨다면 발급 내역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파일을 발급받기를 하셨을 시 비밀번호가 파일에 걸려있습니다. 이 경우 본인이 태어난 생년월일(6자리)을 입력하시면 해당 내용이 나오게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