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운전경력증명서 온라인, 오프라인 발급 방법

by daebak0124 2023. 3. 6.
반응형

운전경력증명서에는 본인의 운전면허 번호, 교부 일자, 법규 위반, 경력 사항 등이 있습니다. 택시, 버스, 기타 운송업을 하시는 분들은 취업 시 운전경력증명서 1부를 제출합니다. 오늘은 온라인, 오프라인에서 운전경력증명서를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예정입니다. 참고 바랍니다. 

 

운전경력증명서 온라인 발급 

정부24
정부24

정부 24에 접속 후 자주 찾는 서비스에 운전경력 증명을 클릭하면 운전경력 증명서를 출력할 수 있습니다. 운전경력증명서는 대개 운송업에 종사하는 분들이 취업 시 제출하는 서류로 운전 경력, 법규 위반 사항 등을 확인하는 용도로 사용합니다. 

운전경력증명서 발급
운전경력증명서 발급

위 사진 밑에 발급 버튼이 있습니다. 발급 버튼을 클릭하면 발급이 가능합니다. 

인증
회원/비회원

 

정부 24에 회원가입하여 아이디가 있는 분들은 회원으로 신청하시면 되겠고 비회원인 경우 본인의 성명, 주민등록번호, 연락처, 인증 등 정보를 입력하여 출력할 수 있습니다. 

 

간편인증서
간편인증서

저는 간편 인증서로 발급을 받았지만 두 가지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간편 인증서/공동인증서 편한 방법대로 발급을 받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운전경력증명서 발급
운전경력증명서

운전경력증명서는 공동인증서/간편 인증서를 클릭하여 인증이 완료되면 위 화면같이 나오게 됩니다. 가운데 하단에 문서출력 버튼을 클릭하면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증명서를 출력할 수 있게 됩니다. 

운전경력증명서 오프라인 발급

경찰서에서 오프라인으로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발급 신청서를 작성해야 하며, 경찰서에 서류가 구비되어 있어 안내를 받아 작성 후 오프라인으로 발급을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 준비물 : 신분증(여권,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 수수료 : 없음

본인이 직접 경찰서에서 운전경력증명서를 발급받기 어렵다면 대리인으로 발급이 가능합니다. 단 발급 대상자의 신분증, 대리인의 신분증, 위임장을 챙겨야지만 운전경력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으니 본인이 직접 하기 편한 방법으로 하시면 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