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 방법

by daebak0124 2023. 3. 6.
반응형

오늘은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 방법에 대해 포스팅 예정입니다.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는 이직 시 경력 증빙용, 금융 기관에서 신원 증빙용 도로 사용합니다. 온라인, 오프라인에서 출력 및 팩스로 전송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건강보험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

국민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국민건강보험 접석 후 자격득실확인서 발급을 클릭하시면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내용에는 직장 가입 이력, 근무년수, 재직기간 등이 나와있습니다. 그래서 기업에서 이직할 때 경력 증빙용으로 제출하라고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건강보험공단 바로가기

 

 

 

민간인증서
민간인증서

위 간편 인증서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카카오톡, 페이코, 네이버, 신한은행 앱, 토스 등으로 간편하게 로그인이 가능하여 공동인증서를 설치하지 않아도 되어서 간편하게 출력할 수 있습니다.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

간편 인증서, 공동인증서 등으로 로그인을 하게 되면 위 화면처럼 직장가입자, 개인사업자인지 구분 여부가 나오며, 저는 직장 가입자로 4대 보험이 되는 아르바이트까지 득실내역이 조회가 되었습니다. 가입자구분, 사업장명칭, 취득일, 상실일 이렇게 나오게 됩니다.  위 사진 아래 스크롤로 내리다 보면 프린트 출력, 팩스 발송이 나오게 됩니다. 본인이 원하는 출력 형태를 선택하여, 출력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PDF를 열게 되면 위 화면같이 나오게 됩니다.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칸이 있으며, 직장 가입자인 경우 본인의 생년월일을 입력하면 되고 사업자인 경우 사업자 번호를 입력하시면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생년월일 또는 사업자번호를 입력하면 위 화면처럼 PDF 파일이 열리며, 자격득실확인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부 24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

 

정부24

정부 24에서 출력이 가능한 방법입니다. 정부 24 홈페이지 접속 후 아래 하단에 빨간색으로 표시되어 있는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을 클릭합니다. 

 

정부24 바로가기

 

발급
발급방법

클릭해서 아래로 스크롤을 내리다 보면 발급버튼이 있습니다. 발급버튼을 누르면 비회원, 회원을 선택하게 되어 있습니다. 비회원인 경우 간편 인증서로 로그인이 가능하며, 회원인 경우 회원가입한 아이디로 로그인하셔서 자격득실확인서를 발급받으시면 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