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국민내일배움카드 신청방법 및 사용처

by daebak0124 2023. 3. 5.
반응형

내일 배움 카드 신청 방법 및 사용처에 대해서 포스팅 예정입니다. 국민내일 배움 카드는 지원이 대상 되는 자로부터 300만 원 ~ 최대 500만 원까지 지원이 가능한 제도입니다. 실업자, 재직자, 재취업자 등 구직활동이나 자기 계발을 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고용노동부에서 지원하는 제도인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내일 배움 카드 신청방법 

국민내일배움카드
국민내일배움카드

국민내일 배움 카드 지원 대상 및 조건 확인 바로가기

위 사진 하단에 국민내일 배움 카드 발급신청을 클릭하시면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신청 방법을 아래와 같습니다.

  1. 직업훈련포털(HRD-Net) 홈페이지 접속
  2. 국민내일 배움 카드 발급신청 버튼 클릭
  3. 아이디 생성 후 로그인 
  4. 신청인 정보 입력
  5. 제휴카드사 선택
  6. 지원대상 선택(자영업, 재직자, 실업자, 재취업 희망자 등)

내일 배움 카드는 HRD-Net 홈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청 전 아이디 생성 후 개인정보 입력 후 신청하시면 되겠습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HRD-Net으로 바로 이동 가능합니다. 

 

국민내일 배움 카드 신청 홈페이지 바로가기

 

국민내일 배움 카드 사용처

국민내일배움카드 사용처
국민내일배움카드 사용처

저는 예를 들어 용접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 국민내일 배움 카드 포털에 검색한 결과입니다. 훈련비 자비부담액은 직종별 훈련생 자비부담액 + 훈련기관 결정 추가 훈련비로 합쳐져 자비부담금액이 산출됩니다. HRD-Net 메인 홈페이지 검색창에 본인이 취득하고자 하는 자격증이나 강의를 검색하시면 해당 자격증이나 강의에 대한 내용이 나옵니다. 필기, 실기 등 강의별로 다르며, 여러 가지 강의를 들을 수 있으니 지원 대상인 분들은 꼭 수강하셔서 정부에서 지원하는 혜택을 누리시기 바랍니다. 

 

국민내일배움카드 수강
국민내일배움카드 수강(출처 : HRD-Net)

본인이 거주하는 지역, 훈련기간, 훈련시간, 회차, 금액이 있으니 수강하고 싶은 내역을 포털에서 검색 후 정부지원금 혜택을 받아 수강하시기 바랍니다. 

국민내일배움카드 더 자세히 알아보기 

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
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방법

위 영상을 클릭하셔서 국민내일 배움 카드 발급 방법을 간단하게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글보다 영상 자료가 시각적으로 효과가 있어 기억에 더 잘 남습니다. 참고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