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땀복 효과 다이어트 시 장, 단점 소개

by daebak0124 2023. 2. 26.
반응형

땀복 효과는 과연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지에 대해서 소개할 예정입니다. 땀복은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복싱, 운동선수들이 시합을 나가기 전 체급을 맞추기 위해서 다이어트 때 땀복을 착용 후 유산소 운동을 통해 효과적인 체내 수분 제거 및 체중 감량을 위해서 입습니다. 효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땀복 효과

복싱
복싱

땀복이라고 하면 복싱선수가 체중 감량 시 착용하면서 달리는 이미지가 많이 떠오르실겁니다. 땀복은 축열성이 높은 의류로 통기성이 없는 재질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내부의 기밀성을 높이고 열을 축적함으로써 마치 사우나 같이 습한 공간과 땀이 쉽게 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면서 피부에 땀샘에서 땀을 분비를 촉진하는 역할을 도와줍니다. 그래서 운동 선수들이 시합에 나가기 전 체급을 맞추기 위해 유산소 운동을 통해 체중 감량을 효과적으로 도와주는 역할을 하는 물건입니다. 하지만 땀복을 착용했다고 하여, 단기간 다이어트 효과를 기대할 수 없습니다. 땀을 많이 낼 수 있는 효과를 조성하는 것이지 실제로 다이어트가 되지는 않습니다. 따라서 체내 수분양이 감소하면 일시적인 체중 감소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

운동 시 아이스 아메리카노 효능

땀복의 장점

땀복의 큰 장점은 다량의 땀을 흘리고, 혈류와 림프의 흐름도 부드럽게 하여 붓기를 완화 및 해소 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땀복을 입고 유산소 운동을 하면 신진대사가 활봘해집니다. 기초대사가 올라가면 지방을 연소하기 쉬워지기 때문에 쉽게 목표 체중 달성에 효과가 있습니다. 땀복을 착용하여 땀샘을 자극하면 활발해진 땀샘에서 노폐물들이 나와서 피부가 좋이지고 미네랄을 포함한 좋은 땀으로 변화하기 떄문에 체취 개선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땀복의 단점

땀복의 단점은 착용만으로 지방 연소 효과를 기대할 수 없습니다. 본인이 땀복을 착용하고 줄넘기, 자전거, 달리기, 걷기, 계단 오르기, 등산 등 여러가지 유산소 운동을 해야지 체지방 감소 및 체내 수분이 빠져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점 꼭 기억하셨으면 좋겠습니다. 특히 여름 같은 경우 날씨가 덥고 습하기 때문에 땀복을 착용 후 운동을 하더라도 꼭 수분 섭취를 중간에 하시기 바랍니다. 열사병, 체내 수분 부족으로 어지러움, 구토 등의 증상이 발현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땀복 구매 시 고려사항

  • 기밀성이 높은 소재
  • 방수성이나 방풍성
  • 신축성이 높은 소재 

땀복은 기밀성이 높고 다층 구조의 원단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온성이 좋을 수록 발한을 촉진하기 쉽고 단열이나 열을 놓치지 않는 구조로 되어 있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땀복을 착용하고 걷거나 달리면 땀복의 안쪽은 땀으로 젖게됩니다. 또 날씨의 영향에 따라 방수가 되는지 확인하셔야합니다. 달리기, 줄넘기, 자전거 등 여러가지 유산소 운동을 할 때 신축성이 없다면 넘어지거나, 옷이 찢어져서 입을 수 없을 수도 있으니 꼭 신축성이 있는 소재로 이뤄진 땀복 구매를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