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아이폰 티머니 사용 방법

by daebak0124 2023. 2. 11.
반응형

애플 아이폰은 삼성 갤럭시와 다르게 NFC 기능을 지원하고 있지 않습니다. 그래서 버스, 지하철, 택시를 탈 때 교통카드를 찍을 수 없어 불편한 분들을 위해 아이폰 티머니 스티커를 소개해드릴 예정입니다. 비용은 별도로 따로 들지만 휴대폰 뒷면에 장착하면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티머니 

티머니 카드
티머니카드(출처 : 티머니)

버스, 지하철, 택시 등 요새는 티머니로 많이 사용하십니다. 하지만 아이폰은 NFC 기능을 지원하고 있지 않아서 태그에 찍으면 대중교통을 탈 때 티머니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말기가 NFC 기능이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그래서 소개해드릴 것은 티머니 카드 스티커입니다. 기존 티머니 APP 설치 후 충천을 하신 뒤 티머니 스티커 카드를 사용하면 유통, 결제, 온/오프라인 충전 등 티머니의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티머니 카드는 두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일반카드와 스티커 카드 두 가지입니다. 일반카드는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카드이고, 스티커 카드는 휴대폰 뒷면 또는 케이스에 부착하여 카드를 별도로 꺼내지 않아도 바로 태그에 찍으면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는 편리한 카드입니다. 

 

  • 일반 카드 5,000원(편의점 구매)
  • 스티커 카드 12,900원(무료배송)

일반 카드의 경우 편의점(GS, CU, 세븐일레븐)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스티커 카드는 배송 방식으로 티머니 홈페이지에서 구입하시면 무료로 배송이 되니 참고 바랍니다.

 

 

티머니 스티커 활용 방법

 

티머니 카드
티머니 스티커카드
티머니 스티커 카드
티머니 스티커 카드
티머니 스티커카드
티머니 스티커 카드

우선 대중교통 버스, 택시, 지하철, 편의점, 카페, 패스트푸드점 등 여러 곳에서 티머니 기능을 지원하기 때문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휴대폰의 전원이 꺼진 상태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며, 별도의 어플을 실행할 필요도 없습니다. 머니페이 APP에서 간편 충전 설정을 하여 간편하게 잔액 조회와 충전이 가능합니다. 

 

티머니 스티커 카드 부착방법 

 

스티커 카드 부착방법
스티커 카드 부착방법

  • 1. 티머니 페이 APP 실행 후 카드 등록하기 버튼 선택
  • 2. 그림 속 위치에 스티커 카드 태그 후 조회가 완료되었다는 팝업 확인
  • 3. 인식된 위치에 스티커 카드 부착
  • 4. 티머니 페이 APP을 통해 잔액 조회 및 충전 후 사용

총 4가지 순서로 이뤄져 있으며, 인식된 위치에 스티커 카드를 부착을 권장드립니다. 이용하실 때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티머니 카드가 호환이 되는 iOS 기기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소포트웨어 버전 : iOS 13 이상만

-기종 : 아이폰 8, 아이폰 8+, 아이폰 XR, 아이폰 XS MAX, 아이폰 11, 아이폰 11 Pro, 아이폰 11 Pro MAX, 아이폰 SE2, 아이폰 12, 아이폰 12 Pro, 아이폰 12 Pro MAX, 아이폰 12 mini, 아이폰 13, 아이폰 13 Pro, 아이폰 13 ProMAX, 아이폰 13 mini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