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애플페이 한국 상륙 임박

by daebak0124 2023. 2. 6.
반응형

애플페이가 한국에 상륙이 임박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전자결제 관련주들이 상승세입니다. 금융당국이 애플페이 결제 서비스 도입에 동의를 하여 관련 수혜주들이 오늘 장에서 급등하였습니다. KG모빌리언스는 장 중 22% 급등하면서 마감을 하였습니다.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애플페이 한국

애플페이란 삼성페이처럼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실물 카드 없이 바로 결제할 수 있는 수단입니다. 즉 아이폰에 설치되어 있는 지갑 앱을 통해 자신의 카드를 등록한 후 식당 및 상점에서 애플페이로 안전하게 비접촉식 결제를 하는 방식입니다. 애플페이는 출시 예정일이 올해 상반기에 출시 예정이지만 애플페이에 등록할 수 있는 카드는 현대카드뿐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현대카드를 미리 발급받는 것도 애플페이를 바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일 것 같습니다. 현대카드라도 국내 전용이 아닌 Master 카드, Visa 카드, Amex만 등록할 수 있다고 하오니 잘 체크하여 발급받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애플페이 도입이 늦는 이유

애플페이는 삼성페이와 다르게 결제 방식이 NFC방식이라 애플페이 도입이 어려웠습니다. 전국 카드 가맹점 중 NFC 결제가 가능한 곳은 약 10%밖에 되지 않아서 애플페이 도입이 어려웠지만 금융당국이 승인을 하여 곧 애플페이를 만날 수 있을 것 같다는 느낌적인 느낌이 듭니다. 그래서 애플페이를 출시 전 이다야, 메가커피 등 애플페이를 도입하는 브랜드에서 NFC 결제가 가능한 단말기를 설치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애플페이 설정 방법

애플페이를 사용하기 위해서 먼저 실물카드를 아이폰에 등록 한 뒤 아이폰 지갑 앱에서 접속을 하고 나서 본인의 카드를 등록하면 됩니다. 지갑 앱에 들어가면 상단 오른쪽에 있는 +버튼을 클릭하여 카드를 등록한 뒤 사용하시면 됩니다. 사용 방법은 지갑 앱에 접속 후 결제할 카드를 맨 앞으로 이동시킨 뒤 아이폰 측면 버튼 2번을 누르면 Face ID, 암호가 발생합니다. Face ID 또는 암호를 인증하면 화면이 넘어가는데 이때 아이폰 상단을 카드 단말기 근처에 두면 결제가 완료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