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택시 분실물 찾기 카카오택시, T머니, 개인택시

by daebak0124 2023. 2. 4.
반응형

택시에 핸드폰, 가방, 지갑 등 여러 소지품을 놓고 간 경험이 있으실 텐데요 저도 한번 그런 경험이 있어 당황했던 적이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방법으로 저도 찾아서 지금까지도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찾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예정이니 내용을 참고해서 찾으시면 되겠습니다.

 

카카오 택시 분실물 찾기

카카오 택시로 호출하여 택시를 타고 목적지로 이동했는 경우 카카오 모빌리티에 연락하여 분실물을 찾아야 합니다. 카카오 모빌리티로 연락하여 찾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카카오모빌리티
출처 : 카카오 모빌리티

상단에 위치한 바에서 안내를 클릭 후 고객지원을 클릭한 뒤 아래로 스크롤을 내리다 보면 고객지원 & 챗봇 & 상담톡이라는 문구가 뜹니다. 

 

 

고객지원 서비스
출처 : 카카오 모빌리티

여기서 카카오 T 고객센터 챗봇 & 상담톡 연결하기를 클릭하면 카카오톡이 연결되어 있는 휴대폰, PC 카톡에 카카오 고객센터에서 카톡이 오게 됩니다. 

 

카카오 고객센터
카카오 고객센터

카카오 T에서 이용했던 대중교통도 찾을 수 있으며, 상담사에게 본인이 말하고 싶은 내용을 말하면 상담사가 자동으로 배정되어 분실물이나 기타 등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택시 분실물 찾기

앱으로 호출하지 않고 그냥 거리에 있는 택시에 탑승했을 경우 보통 티머니 카드로 결제를 합니다. 터머니 카드로 결제를 했을 시 어떤 택시에서 분실이 되었는지 2가지 알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 고객센터에 연락(1644-1188)
  • 티머니 홈페이지에서 조회

방법 1

고객센터 연락의 경우 전화를 직접 전화(1644-1188)를 걸어 ARS 안내 음성이 나오면 2번을 누르면 분실물, 차량 조회가 가능합니다. 2번을 눌렀을 시 아래와 같이 항목이 나오는데 상황에 맞는 번호를 선택하여 휴대폰에 누르면 되겠습니다.

  • 1. 티머니 카드로 결제 
  • 2. 신용/체크카드로 결제
  • 3.App으로 자동결제
  • 4. 운행자가 연락이 불가능한 경우 

해당 번호로 눌러서 정보를 입력하시면 되겠습니다. 

 

 

방법 2

티머니 택시 홈페이지
출처 : 티머니 택시 홈페이지

티머니 택시 홈페이지 접속 후 위 상반 바에 고객센터 클릭 후 분실물 조회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뜨게 됩니다.

 

티머니 분실물
출처 : 티머니 택시 홈페이지

분실하신 사용자 본인의 인적정보(성명, 휴대폰 번호, 신용/체크, 선불, 영수증이 있다면 승인번호, 이용일시 등)를 기입하고 약관에 전체 동의 후 검색을 하시면 어떤 차량에서 분실했는지 알 수 있습니다. 

 


 

택시 분실물 다른 방법으로 찾기

전국택시운송사업조합
전국택시운송사업조합

전국택시운송사업조합연합회 접속 후 위 상단 바에 그림과 같이 택시고객지원센터를 클릭 후 유실물 센터를 클릭하게 되면 아래와 같은 그림이 나오게 됩니다. 

지역별 택시 유실물 관련 문의처
지역별 유실물 센터

서울뿐만이 아닌 각 지역의 택시 분실물을 찾을 수 있으니 위 번호로 연락하여, 꼭 소중한 분실물을 찾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개인택시 분실물은(개인택시 연합회 02-557-7351으로 연락하여 찾으시면 되겠습니다.)

 

카카오, 티머니, 택시운송사업조합 링크

홈페이지에 접속하기 귀찮은 분들을 위해서 링크를 걸어놨습니다. 버튼 클릭 시 홈페이지로 이동되니 참고 바랍니다. 

카카오 T 홈페이지 바로가기

티머니 택시 홈페이지 바로가기

전국택시운송사업조합연합회 바로가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