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온누리상품권 가맹점 찾는 방법

by daebak0124 2023. 1. 20.
반응형

전통시장 활성화 및 소상공인 활성화를 위해 온누리상품권을 발행하여 싸게 구매할 수 있게 온누리상품권을 발행했습니다. 하지만 전통시장에서 사고 싶은 게 없다면 온누리상품권 가맹점 검색을 통해 일반 식당이나 물건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포스팅 예정이니 참고하세요

 

온누리상품권

  • 지류상품권
  • 전자상품권
  • 모바일상품권

이렇게 총 3가지로 구별됩니다. 지류는 우리가 흔히 아는 현금 같은 상품권이고 전자 상품권은 카드같이 생긴 상품권입니다. 모바일 상품권은 app을 설치해서 상품권을 구매 후 사용하실 수 있는 형태입니다. 지류상품권의 경우 잔액을 현금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권면금액(총 구매금액)의 60% 이상을 구매할 경우 잔액을 현금으로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현금영수증도 상품을 구매 시 적용할 수 있다고 하니 연말정산 때 조금이라도 환급받기 위해 꼭 체크하셔야 할 점입니다. 전자상품권의 경우 상품권 사용 전 고객이 직접 BC카드 홈페이지에서 소득공제 및 인터넷 사용 등록 후 사용이 가능합니다. 현금/카드 소득공제가 필요한 경우, 온라인 전통시장관 쇼핑몰에서 사용하려는 경우 해당됩니다. 모바일 상품권은 간편 결제사(APP)에서 온누리 상품권 모바일 상품권 구입, 가맹점의 QR을 촬영한 후 금액을 입력, 전송하면 됩니다. 

 

온누리상품권 구매, 사용법

온누리상품권 구매, 사용법
출처 : 온누리상품권 홈페이지

전통시장 통통에서 온누리 가맹점을 확인할 수 있고, 가명점 별 부착 스티커를 구분하여 구매하셔야 합니다.

 

온누리 상품권 할인혜택 및 구매한도

할인혜택

구분  할인율  비고
개인 지류상품권 5%
전자상품권 5%
모바일상품권 10%
현금 구매 시(신분증 필요)
법인  해당 없음   

구매한도

구분 구매한도 비고
개인 지류상품권 50만원
전자상품권 50만원
모바일상품권 70만원
현금 구매 시(신분증 필요)
법인 해당 없음   

 

온누리상품권 가맹점 찾기

온누리 상품권을 받았는 데 사용방법을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소개해드립니다. 온누리 상품권을 전통시장이 아니더라도 가맹점에서 다른 물건을 구매할 수 있는데요 

전통시장통통
출처 : 전통시장통통

전통시장통통에 접속한 뒤 위쪽 상단 바에서 온누리상품권을 클릭 후 가맹점포 찾기를 클릭하셔서 구매하고자 하는 지체자체를 검색 조건으로 설정한 뒤 찾아보시면 됩니다. 종이, 카드, 모바일(지류, 전자, 모바일)로 구분하여 구매하기를 검색하시면 많은 품목들이 있는데 구매를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