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더 글로리 '학폭 고데기' 실화 사건 재 조명

by daebak0124 2023. 1. 11.
반응형

요새 넷플릭스 드라마 더 글로리 엄청 핫한 드라마입니다. 넷플릭스 드라마 부문 비영어권 1위 누적 1억 시간 돌파하였다는 기사까지 보도 되었습니다. 시즌1은 종영되었고 올해 3월에 시즌2가 방영될 예정입니다. 어떤 사건이 일어났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넷플릭스 공식 홈페이지
출처 :넷플릭스 공식 홈페이지

더 글로리 실화 사건

넷플릭스 드라마 '더 글로리'가 이른바 고데기 학폭을 내용으로 다루면서 17년 전 충북 청주에서 벌어진 학교 폭력 사건이 재 조명 받고 있습니다. '고데기 학폭'은 2006년 5월 사람들에게 충격에 빠트린 사건입니다. 더 글로리에서는 신체 곳곳을 고데기로 지지는 장면이 나오는데 고문과 다름 없는 행위는 실제로 17년 전 충주의 한 중학교에서 있던 사건입니다. 당시 피해 학생은 중학교 3학년 A양이였는데 한달 가까이 3명의 친구들에게 고데기와 옷핀으로 폭행을 당해 팔, 다리, 허벅지, 가슴 등의 피해를 입었고 가해자들은 돈을 요구하고 피해자가 이에 응하지 않으면 집탄 구타를 하고 고데기로 팔을 지지기도 하였습니다.

 

청주 사건 이후 

A양은 꼬리뼈가 튀어나오는 상해를 입고 심한 화상을 입어 청주 시내 병원에서 6주간 치료를 받았습니다.

당시 A양은 수일 간격으로 고데기 온도 체크가 진행됬기 때문에 상처가 아물 틈이 없었고 심지어 아물던 딱지를 손톱으로 떼는 의식같은 형벌도 자행했습니다. 죽을만큼 고통스러웠지만 두 명이 도망가지 못하도록 양 팔을 붙잡아 도망치지 못했다고 진술하였습니다. 보도 직후 주범인 B양은 구속되었고, 오랜 기간 학폭에 제대로 대처하지 못한 학교와 교사들은 행정처분을 받았습니다. 잊혀졌던 이 사건은 '더 글로리'를 통해 다시 조명받았고 '고데기 고문'외 나머지 인물,배경,장소 등은 드라마 연출입니다. 

 

더 글로리 시즌2 출연진 및 방영일

출연 역할  배우 인물 관계도
문동은 역 송혜교  주연
주여정 역 이도현 주연
박연진 역  임지연 문동은 학폭 가해자
강현남 역  염혜란 문동은 학폭 가해자
전재준 역 박성훈 문동은 학폭 가해자 
하도영 역 정성일 박연진 남편
이사라 역 김히어라 문동은 학폭 가해자 
손명오 역 김건우 문동은 학폭 가해자
문동은 어린시절 역  정지소 문동은 어린시절
박연진 어린시절 역 신예은 박연진 어린시절

더 글로리 시즌2는 올해 3월에 방영 예정이고 총 16부작입니다. '더 글로리'는 지난 2일~8일까지 시청 시간 8258만 시간을 기록할 만큼 흥행하고 있습니다. 오징어게임을 뛰어 넘기는 힘들어 보이지만 이정도면 매우 선방하고 있다고 생각하는데요 오늘 이 시간에 더 글로리 실화 비슷한 내용도 알아보았습니다. 시즌2가 기다려집니다. 시즌2도 흥행했으면 좋겠습니다. 파이팅!

 

 

반응형

댓글